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남 거제 맹종죽 테마파크 한국 관광공사 추천 여행지

by 버즈파워20 2023. 1. 2.

한국 관광공사가 피부가 예뻐지고 건강해지는 추천 여행지로 손꼽은 곳 중 하나는 경남 거제에 있는 맹종죽 테마파크입니다. 맹종죽이라는 대나무가 심어져 있는 곳으로 맹종죽은 대나무 중 가장 굵은 나무라고 합니다. 대나무는 산소발생량이 많아 피부와 맹종죽 테마파크에서 산책을 하면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거제 맹종죽 테마파크 여행

맹종죽 테마파크는 경남 거제시 하청면 거제북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0만 제곱미터가 넘는 부지에 맹종죽이 심어져 있고, 산책로와 숲이 잘 꾸며져 있어 죽림욕을 즐기기 좋습니다. 대나무 숲을 걸으며 즐기는 죽림욕은 밖의 온도보다 4도에서 7도가량 낮아 산소 발생량이 높습니다.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일반 숲보다 음이온이 10배 이상 많이 발생하고 있어 혈액순환과 신체 리듬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용안내

동절기 (11월~2월)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하절기 (3월~  10월)에는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개장합니다. 입장료는 개인의 경우 성인은 4000원, 청소년은 3000원, 어린이는 2000원입니다. 36개월 미만은 무료입니다. 연중무휴이고 주차장도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맹종죽 숲 안에서 즐기는 '모험의 숲' 코스도 있습니다. 네트코스, 어드벤처코스, 집라인과 같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고, 모험의 숲을 이용하려면 입장료를 따로 내야 합니다. 모험의 숲은 12시부터 1시까지 점심시간은 이용할 수 없고, 모험의 숲은 이용 시에 운동화와 장갑 착용이 필수라고 합니다. 

 

맹종죽 숲 체험

거제 바다가 보이는 맹종죽 숲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1.4km에 달하는 맹종죽 산책로와 편백숲길도 있어 일상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대나무 지압로도 있어 산책의 즐거움을 줍니다. 대나무는 한 겨울에도 푸르름을 유지하고 있어 겨울철 초록 잎을 보며 산책하는 색다른 재미도 느끼게 됩니다. 이용객들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준 곳은 바로 바다가 보이는 전망대입니다. 대나무 숲 길을 따라가다 나오는 거제 바다의 풍광을 놓치지 마세요. 

 

공예체험

대나무를 활용한 다양한 공예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맹종죽 테마파크 내에 공예체험장이 있어 부채, 목걸이, 밥그릇, 연필꽂이, 시계와 같은 공예품을 만드는 체험도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