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의 시작은 항공권 예약에서 시작됩니다. 돈이 많다면 좋은 좌석으로 승급을 하면 매우 좋겠지만, 비행기 좋은 좌석 고르는 법을 안다면 한정된 예산에서 현명하게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예약을 하셨다면 잠시 이 글을 읽어보시고 좋은 좌석을 먼저 골라보세요. 추천 사이트도 소개해드립니다.
항공기 별 좋은 좌석 알아보는 추천 사이트
비행기 예약을 하게 되면 선호하는 좌석을 먼저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항공기별로 구조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나의 비행기 편명과 항공사를 알고 있으면 아래 인터넷 사이트 시트구루(SeatGuru)에 접속해보세요.
시트구루는 내 비행기의 좋은 좌석이 어디인지, 절대 피해야 할 좌석은 어디인지 한 눈에 보여줍니다.
초록색 자리가 가장 좋은 자리이며, 노란색으로 표시된 좌석은 사람들의 호불호가 있는 곳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좌석은 좋지 않은 좌석으로 이 자리는 반드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행기 좋은 좌석을 고르는 법 : 비행 스케줄
4시간 미만의 단거리 비행이냐, 미국이나 유럽같은 장거리 여행이냐에 따라 좋은 좌석의 기준은 달라집니다. 단거리 여행이라면 무조건 앞좌석이나, 창가 좌석이 좋습니다.
장거리 여행이라면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매우 많습니다. 우선 복도쪽 좌석을 추천합니다. 화장실에 갈 때에도 편하게 다녀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거리 여행인데 창가쪽에 앉는다면 화장실에 갈 때 옆 사람들에게 양해를 구히야만 해서 매우 불편합니다.
비행기 좌석을 고르는 데 주의해야 할 위치
화장실이 바로 옆에 있으면 사람들의 이동이 많고 소음이 심합니다. 장거리 여행이라면 화장실에서 너무 멀지 않은 2~3칸 떨어진 곳에 자리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승무원이 식사나 음료를 준비하는 갤리 옆도 필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승무원에게 쉽게 부탁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지만 소리나 냄새로 선호하는 자리는 아닙니다.
비행기 날개 옆자리 역시 주의해야 할 곳입니다. 비행기 엔진이 날개 주변에 있어 냄새에 예민하다면 기름 냄새 때문에 휴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해외 여행을 하실 때 위의 비행기의 좋은 좌석을 고르는 방법과 추천 사이트를 보시고 즐거운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