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비의 부담이 높아지는 요즘 엄마표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됩니다. 유아기 엄마표 영어를 하는 데 추천할 만한 유튜브 컨텐츠를 소개합니다.
유아기의 아이들을 키우면서 유튜브 영상은 이제 떼어놓을 수 없게 되어습니다. 식당이나 차량으로 이동할 때 아이에게 어쩔 수 없이 영상을 보여줘야 한다면 이런 영어컨텐츠를 보여주세요. 아이의 즐거움과 영어학습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방법입니다.
유아기 엄마표 영어 추천 유튜브 컨텐츠 5
유아기의 아이들은 말을 배우는 시기라 언어 자극에 매우 민감합니다. 이 시기에 우리말 뿐 아니라 영어를 노출시켜준다면 아이의 영어실력을 업그레이드 해 줄 수 있습니다.
유아영어는 아이들이 즐기면서 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노래나 영상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영어공부를 하는 데 충분합니다. 아래 유튜브 영상들은 유아기 아이들에게 덜 자극적이면서도 즐겁게 영어를 볼 수 있는 채널입니다.
우리 아이가 신비아파트나 블레이드 같은 프로그램을 보기 전이라면, 투니버스나 케이블 만화 채널 대신 이 유튜브를 먼저 보여주세요.
1) 포코요 (Pocoyo)
영국에서 만든 포코요 pocoyo 입니다. 이 영상은 영어를 배우기 전의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영어로 대화하는 것이 길지 않고, 화면만 봐도 내용을 이해할 수 있어요.
처음부터 영어가 많은 영상을 보여준다면 아이들은 흥미를 금방 잃어버리게 마련입니다. 짧은 대화를 하며 직관적으로 상황을 이해할 수 있어 아이들이 영어 영상을 즐겁게 접하기 좋습니다.
2) Barefoot books
유아 영어와 어린이 영어의 효율을 극대화 하려면 영어책과의 병행이 필수적입니다. Barefoot Books 채널은 책을 보면서 영상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컨텐츠입니다.
영상은 책의 내용에 애니메이션을 가볍게 입혔습니다. 책의 내용을 신나는 노래로 들으면서 즐길 수 있어 아이들이 영어책을 재미있게 받아들이는 데 좋은 유튜브 채널입니다.
3) Super Simple Songs
아이들이 우리말을 배울 때도 동요를 많이 들려주지요. 영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영어 동요를 많이 들려주고 노출을 시켜주는 것만으로도 유아 영어의 50%이상은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Super Simple Song은 영미권의 동요들을 재미있는 동영상으로 만들어놓았습니다. 이왕 보여주는 영상이라면 아이에게 조금 더 교육적이면서도 영어로 된 것을 노출시켜 주세요. 아이가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우기 좋습니다.
4) Peppa pigs
너무나도 유명한 페파피그 (Peppa Pigs) 시리즈 입니다. 아이들이 주인공이고, 가족 중심적이고 일상적인 내용이라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내용을 이해하게 됩니다.
친구들과의 놀이나, 학교에서의 대화가 많이 나와 자연스러운 영어 회화를 배우기에 좋습니다. 여러 번 반복해서 본다면 자연스러운 영어 표현을 저절로 익히게 됩니다.
5) Number Blocks
영어 공부를 하면서 수학도 동시에 챙겨보세요. Number Blocks는 아이의 수학 감각을 키우는 데 좋은 영어 컨텐츠 입니다.
영어로 된 숫자 표현도 배우는 것은 기본이고, 블럭들이 떨어졌다 붙었다 하면서 수가 나뉘어지고 합쳐지는 모습을 보면서 수의 감각을 익히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