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대중교통이 많이 발달되어 있지 않아 여행을 위해서는 렌트카를 빌리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렌트카를 예약하려고 보면 업체도 다양하고, 가격대도 천차만별이라 렌트카를 고르는 것만으로도 힘이 듭니다. 돈이 많다면 눈에 보이는 곳에서 바로 신청을 하면 되겠지만, 조금만 손품을 팔면 같은 품질의 렌트카를 더 싼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가격비교 사이트 검색은 필수
제주도 렌트카를 검색해 보면 렌터카 개별 업체들도 나오고, 렌터카 업체들의 광고도 나와 차를 고르는 데 복잡함을 느낍니다. 대략적인 가격을 먼저 알고 있으면 합리적으로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인 가격은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비교사이트에는 제주속으로, 돌하루팡, 제주패스, 마이리얼트립, 쿠팡 이 5곳을 먼저 살펴보세요.
1. 제주속으로
제주도에서 지정한 우수 관광사업체로 6년 동안 선정된 곳으로 소형차에서부터 카니발, 스타렉스까지 다양한 차종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국산차의 경우 올뉴모닝, 스파크, 레이, 엑센트, K3, K5, K7, K9, 아반떼, 소나타, i30, 쏘울, SM3, SM6, 아이오닉 EV, 볼트 EV, 올뉴크루즈, 코나 일렉트릭, 티볼리, 올란도, 스토닉, 베뉴, 투싼, 스포티지, 셀토스, QM6, 싼타페, 모하비, 팰리세이드, 니로, G4 렉스턴, 코란도 투리스모, 카니발, 스타렉스, 쏠라티, 카운티 등이 있습니다.
수입차도 미니컨트리맨, 미니클럽맨, 미니쿠퍼컨버터블, 벤츠 c200, 포드 머스탱컨버터블, BMW 428i, 520i, 430i, E220d모델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2. 돌하루팡
제주지사가 인증한 우수관광사업체로 85개 이상의 렌터카 업체들의 가격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습니다. 최저가가 아닐 경우 차액 300%를 보장하고, 렌트카 인수 72시간 이전 취소를 한다면 100% 전액 환불을 해 줍니다. 이용한 사람들의 후기로는 성수기에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좋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3. 제주패스
약 2만 대의 차량에 대해 가격 비교를 할 수 있는 렌터카 가격 비교 사이트입니다. 회원 가입을 하면 비행기 할인 쿠폰부터 제주도의 카페의 무료 음료 이용권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4. 마이리얼트립 (my real trip)
전 세계의 호텔과 항공권에 대한 가격 비교를 할 수 있는 사이트 마이리얼트립에서도 제주도의 렌터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만 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부터 시작해 최대 17000원까지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고, 3일 전까지 무료 취소가 가능합니다.
마이리얼트립 :: 나다운 진짜 여행
www.myrealtrip.com
5. 쿠팡
배송만 시키던 쿠팡에서도 렌터카를 예약할 수 있다는 사실! 쿠팡에서도 제주도 렌트카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렌터카로 검색하면 다양한 차종이 나오고 24시간 기준으로 검색이 됩니다. 쿠팡 와우 회원이라면 할인 및 적립혜택도 있어 쿠팡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좋을 것입니다. 단 보험 여부가 명확하게 설명이 되어 있지 않아서 이 부분은 꼼꼼하게 확인하여야 합니다.
렌트카 체크리스트
원하는 렌터카를 골랐다면 결제하기 전에 다음을 꼭 확인해 보세요,.
1. 자차보험 여부
렌터카의 경우 보험을 잘 가입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자차보험을 들게 되는데 자차보험도 일반 자차보험과 완전 자차보험이 있습니다. 일반 자차보험은 사고가 났을 때 수리 기간 동안 영업을 하지 못한 손해에 대해 소비자가 배상을 해야 하는 구조입니다. 일반적인 기준으로 일 5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사고가 나지 않으면 문제가 없겠지만, 사고가 나게 되면 큰 손해가 아닐 수 없습니다.
완전 자차보험의 경우에는 발생된 수리 비용에 대해 책임 소재를 확인한 후 지불하면 되고, 영업을 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운전자가 따로 낼 필요가 없습니다. 사고는 내가 잘한다고 일어나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으니 완전 자차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메이저 회사인지?
렌트카 회사가 메이저 회사인지 여부도 확인해 보세요. 영세한 회사의 경우 사고가 났을 때, 홍보하는 것처럼 완전 자차나, 면책이 되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사고가 나더라도 최대 500만 원까지만 보상이 되고 그 초과분에 대해서는 소비자가 부담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가격이 저렴하다고 너무 영세한 업체로 예약을 하기보다는 메이저 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공항 근처인지?
제주 공항에서는 렌터카를 바로 받을 수 없습니다. 렌트카 회사까지 셔틀버스 등으로 이동을 해서 차를 받아야 합니다. 렌트카 회사가 공항과 떨어져 있으면 이동하는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이왕이면 공항 근처의 업체를 찾아보세요.
4. LPG인지, 휘발유인지?
렌터카는 대부분 LPG차들이 많습니다. LPG의 경우 가격이 저렴한 장점이 있지만 충전소를 찾는 것이 신경이 쓰이는 부분입니다. 휘발유의 경우 주유소가 많아 이용하는 데 부담은 없지만 LPG에 비해 가격이 비쌉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을 하고 싶다면 LPG차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렌터카를 받을 때 확인할 것
렌터카를 받은 후에 빨리 여행을 떠나고 싶겠지만, 그 마음은 살짝 누르고 아래의 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해 보세요. 이 부분을 미리 확인하지 않는다면 나중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1. 연료 게이지
출발 전에 차의 연료가 어느 정도 남아 있었는지 미리 사진을 찍어 두세요. 연료가 부족할 경우 차량을 반납할 때 연료비를 부담해야 할 수 있습니다.
2. 차량 영상 남기기
미리 보지 못한 차량의 흠집 때문에 반납을 할 때 보상을 해야 하는 난감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차량을 인도받을 때에는 차량의 외관과 내부를 꼼꼼하게 영상으로 남겨두세요.
제주도는 교통편이 좋지 않아 여행을 할 때 렌터카의 이용이 필수적입니다. 시간을 내어 미리 꼼꼼하게 확인을 하게 되면 좋은 가격으로 기분 좋은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잘 읽어보시고 제주도 렌터카를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