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할 때 환전을 해서 간다는 것은 옛말이 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에서 나온 트래블로그 카드를 이용하면 환전 수수료,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와 ATM인출 수수료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해외여행자들에게 큰 헤택을 주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아래 신청방법과 혜택 확인해보시고 준비해보세요.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체크 /신용 카드 신청방법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카드는 연회비가 없는 체크카드와 연회비 2만원이 드는 신용카드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미리 충전할 필요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다만, 하나머니로 충전하지 않을 경우 해외서비스 수수료 0.2%와 국제브랜드 수수료 1%의 총 1.2%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해외 가맹점 이용 후 3%의 하나머니가 적립이 되니 비상용으로 하나 가지고 있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혜택
충전, 환전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18종의 통화를 '하나머니앱'에서 간편하게 충전을 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달러, 유로, 엔, 영국 파운드의 경우 상시 환전 수수료 없이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환전은 매매기준율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보여지는 '현찰 살 때'보다도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해외 카드 결제
일반적으로 해외에서 신용카드를 이용하게 되면 이용금액 외에도 해외서비스 수수료 및 국제 브랜드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때문에 그동안은 해외에서 현금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었습니다.
하지만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이용하게 되면 해외 가맹점 결제시에는 1건당 0.5달러 정도의 해외서비스 수수료와 결제금액의 1%인 국제브랜드 수수료를 추가로 내지 않고, 우리나라에서 결제하는 것처럼 내가 이용하는 이용금액만 결제됩니다.
해외 ATM 인출
예전에는 해외에서 갑자기 추가로 현찰이 필요할 때, 수수료를 많이 내야 해서 참 아까웠습니다. 그래서 여행 전에 환전을 넉넉하게 해 두고, 큰 돈을 들고다녀야만 했습니다. 그러다가 소매치기라도 당하게 될까봐 노심초사했지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해외 ATM기기에서 인출할 때도 수수료를 내지 않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마스터카드(master card)를 취급하는 ATM기기여야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해주세요.
트래블로그 카드 이용하기
트래블로그 카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저축은행 중 하나의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트래블로그 카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하나머니 앱'이 필요합니다.
-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카드를 신청한 후 '하나머니앱'을 휴대폰에 설치해주세요
- 하나은행 계좌에 있는 돈을 하나머니로 전환합니다.
- 전환된 하나머니를 환전합니다.
- 트래블로그 카드를 들고 현지에서 이용하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트래블월렛 카드 신청방법 혜택 (해외 ATM인출, 환전, 환불) 사용하기
해외여행을 할 때 예전같으면 그 나라 돈으로 환전을 하는 것이 필수였지만 요즘에는 환전을 하지 않고 '트래블월렛' 카드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트래블월렛 카드를 이
cdsh.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