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근교에는 일본의 3대 온천마을로 손꼽히는 유후인이 있습니다. 일본 전통의 아기자기하고 교외의 고즈넉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후쿠오카 시내에서 유후인 가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합니다.
a1
버스
후쿠오카에서 유후인까지 가장 많은 이들이 이용하는 수단은 바로 버스입니다. 버스로는 약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후쿠오카 공항 터미널이나 하카타 버스 터미널, 텐진 버스 터미널에서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편도는 3,250엔이고 왕복은 할인이 적용되어 5,760엔입니다. 북규슈 산큐패스를 가지고 있다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북규슈 산큐패스 3일권이 7000엔에 판매 중이니 산큐패스를 구입해 이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버스 예약 법
https://www.highwaybus.com 사이트에서 버스 예약이 가능합니다. 일본어로 되어 있지만 페이지 번역을 하면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역(エリア)은 후쿠오카 현(후쿠오카 · 기타큐슈 등) (福岡県(福岡北九州など))으로 선택하시고 길 선(路線)은 후쿠오카 · 후쿠오카 공항~ 유후인 선 (유후인호)(福岡 福岡空港~湯布院線号)를 선택하세요. 승차 버스 정류장(乗車バス停)은 하카타항 국제 터미널(博多港国際ターミナル), 하카타 버스 터미널(博多バスターミナル), 니시 테츠 천신 고속버스 터미널 (텐진 고속버스 터미널)(西鉄天神高速バースターミナル),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터미널 (福岡空港国際線ターミナル)중에서 원하는 곳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하차버스 정류장은 유후인 역 앞 버스 센터를 선택해주세요.
기차
후쿠오카에서 유후인까지 '유후인 노모리'라는 노선이 운행 중입니다. 2022년 11월 기준 하카타에서 유후인까지 오전 9시 17분, 오전 10시 11분, 오후 2시 38분 3회 운행하는 노선으로 하카타 역에서 탑승이 가능합니다. 하카타 역에서 유후인까지 직행으로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이용 요금은 4,640엔으로 버스보다 비싼 편입니다. 고전적인 분위기의 열차라 색다른 느낌의 여행이 될 것입니다.
a2
댓글